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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Education Exploring the Influence of Parenting Style on Adolescents’ Maladaptive Game Use through Aggression and Self-Control 청소년의 공격성은 게임 중독으로 나타나며 결국 삶의 질을 저해한다. 본 연구는 통합된 지지-긍정적 양육과 가혹-부정적 양육의 맥락에서 청소년의 양육 인식, 부적응적 게임 사용, 자기 통제 및 삶 만족에 대한 메커니즘을 다룬다.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의 778개의 유효한 패널 데이터를 사용하여, 자기 통제와 부적응적 게임 사용을 매개로 한 지지-긍정적 양육과 가혹-부정적 양육 모두가 청소년의 삶 만족의 주요 예측 변수라는 결론에 도달했다. 가설 모델 검증을 위해 PLS-SEM 분석이 사용되었다. 본 연구는 청소년 게임 사용의 부작용에서 부모-자녀 관계 회복의 단서를 찾음으로써 기존 연구의 격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
    작성자 전박사 작성일 07-05 조회 5
  • 5
    경영.Management Discovering the role of emotional and rational appeals and hidden heterogeneity of consumers in advertising copies for sustainable…  광고 문구는 기업이 지속 가능한 마케팅 전략을 지속하기 위한 기본 전략으로 여겨져 왔다. 이전 연구의 진전과 지속 가능한 마케팅 전략을 위한 실무적 시사점을 마케터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본 연구는 감정적 호소와 합리적 호소의 역할 및 소비자의 숨겨진 이질성을 호소-가치-신뢰-만족-구전(WOM) 프레임워크에서 밝히고자 하였다. 230개의 유효한 설문지 샘플에 PLS-SEM 및 PLS-POS 접근 방식을 적용하여, 우리는 프레임워크 내에서 호소의 역할과 응답자들 간의 세 가지 유형의 관찰되지 않은 이질성을 발견할 수 있었다. 감정적 호소와 이성적 어필(호소) 모두 가치-만족-신뢰-구전(WOM) 맥락에 유의미한 영..
    작성자 전박사 작성일 07-05 조회 8
  • 4
    경영.Management Emotional Factors Affecting Knowledge Sharing Intentions in the Context of Competitive Knowledge Network  본 연구는 참여자들이 자신에게 중요한 시험에 합격하고자 하는 경쟁적 지식 네트워크(CKN)를 다루며, 이들은 자신이 해결해야 할 시험 관련 문제에 대해 지식 기여와 탐구를 하고자 한다. 경쟁적 지식 네트워크(CKN) 구성원들은 기본적으로 동일한 시험에 합격하려고 경쟁하기 때문에 서로 경쟁하고 있다. 따라서 기여자의 관점에서, 조언자가 자신의 조언이 자신의 이익에 해로울 수 있다고 두려워하면 경쟁적 지식 네트워크(CKN) 내에서 지식 공유(KS) 의도가 경쟁 우위에 대한 기대에 의해 저해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두려움과 경쟁 의식이 경쟁적 지식 네트워크(CKN) 맥락에서 지식 공유..
    작성자 전박사 작성일 07-05 조회 6
  • 3
    보건의료.Healthcare Relationship between the use of a smoking cessation mobile health application and emotional attitudes  본 연구는 흡연자의 감정적 태도와 금연 모바일 건강 앱 사용 간의 관계를 밝히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샘플 표본 내의 잠재적 이질성을 탐구하였다. 설문 조사 샘플 데이터셋에 내재된 잠재적 이질성에 따라 세 그룹의 흡연 대학생을 분류하여 중요도-성과 분석(IPMA)을 수행한 결과, 불안이 비교적 중요한 요인임을 발견하였다. 그러나 앱 사용자의 금연 의도와 관련된 성과는 낮았다. 이는 금연 모바일 건강 앱 개발자들이 흡연자의 앱 사용에 대한 감정적 태도를 재고해야 함을 시사한다. 본 연구에서는 연구의 한계와 향후 연구 방향이 논의되었다.We designed this study to elucidate the rela..
    작성자 전박사 작성일 07-05 조회 8
  • 2
    경영.Management Understanding E-Commerce Consumers’ Repeat Purchase Intention: The Role of Trust Transfer and the Moderating Effect of Neuroticism  전자상거래의 지배적 위치는 COVID-19 팬데믹 시대에 세계가 직면한 여러 제약으로 인해 소매업에서 다시 한번 강조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본 연구는 406명의 한국 전자상거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전자상거래 맥락에서 신뢰-만족-재구매 의도 프레임워크 내에서 신뢰 전이(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의 중요한 역할과 소비자의 신경증적 특성(neurotic traits)의 조절 효과를 탐구한다. 또한, 구조방정식 모델(SEM)과 예측 지향적 세그먼트(POS) 기법을 활용하여 소비자의 잠재적 이질적 특성을 밝혀냈다. 전체 집단을 대상으로한 구조방정식 분석 결과는 전자상거래에서 오프라인-온라인 신..
    작성자 전박사 작성일 07-05 조회 10
  • 1
    교육.Education Exploring the Mechanism of Pathological Gaming in Adolescents: Focused on the Mediation Paths and Latent Group Comparison 청소년들 사이에서 병적 게임이 균형 잡힌 삶의 성취를 방해하고 사회적 역량 발달을 위협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그러나 청소년 사용자들에 대한 사회적 우려가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청소년의 게임 행동 메커니즘은 충분히 검토되지 않았다. 본 연구는 778명의 한국 청소년 게임 이용자의 3년간의 종단적 데이터를 통해 청소년들 사이의 병적 게임 메커니즘을 탐구하였으며, 자극-유기체-반응(S-O-R)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부정적 정서(즉, 불안, 외로움, 학업 스트레스)가 매개 변수(즉, 공격성과 자기 통제)를 통해 병적 게임 정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잠재 클래스 분석(LCA)을 사용하여 잠재적 위험 그룹을 밝..
    작성자 전박사 작성일 07-05 조회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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